728x90

Disco 소개

Disco는 프로세스 마이닝을 쉽게 해 주는 프로세스 마이닝 툴로써, 주로 프로세스 맵을 도출하는 것에 초점을 둔 툴이다.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데이터의 필터링을 통해 복잡한 모델을 더 간단하게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. ProM이나 PM4Py처럼 복잡한 프로세스 마이닝 분석을 할 수 있지는 않지만, 그만큼 배우기도 쉽고 직관적인 툴이다. 즉, 프로세스 마이닝을 처음 접하거나 데이터로부터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맵만을 도출하여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툴이라고 할 수 있다. 

 

 

그렇다면 이제, Disco를 설치해 보자. 

 

Disco 설치 방법 (Windows)

 

1. Fluxicon/Disco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윈도우 설치 버튼을 누른다.

https://fluxicon.com/disco/

 

Process Mining and Automated Process Discovery Software for Professionals - Fluxicon Disco.

FiltersThe fastest and easiest tool to drill down into your data. With its powerful set of user-friendly and unbelievably fast log filters, Disco makes it a snap to clean up your process data and to focus your analysis. In Disco, log filtering is a first c

fluxicon.com

2. Disco.zip 파일을 압축 풀기 하고 설치한다.

2-1. Disco-Setup.exe 파일을 실행한다.

2-2. Next 버튼을 누른다.

2-3. 원하는 설치 경로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누른다.

2-4. 설치가 완료되었다.

 

정말 간단하게 Disco의 설치가 완료되었다. 다음 포스팅에서는 Disco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알아볼 것이다.

300x250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